티스토리 뷰




체중 감량을 위해서 해독 주스를 마시거나 트렌디한 다이어트 방법을 쫓으려는 유혹에 크게 시달릴 수 있지만 몇 가지 간단한 규칙을 지키는 것만으로도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건강한 체중을 가진 사람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쫓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을 너무 엄격하게 통제하는 대신 신체의 굶주림 신호에 중점을 두고, 장기간 다이어트 전략을 세워야 할 것입니다.




체중을 유지하는

건강 습관 7가지





1. 아침식사 습관: 아침식사에 단백질 30g을 섭취하세요


아침을 거르지 말라는 이야기는 여러 번 들어봤을 텐데요. 몇 번이나 강조해도 전혀 지나침이 없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매일 아침 식사를 거르지 않아야 하며, 과일, 채소, 달걀, 오트밀 등으로 아침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케일로 스무디를 만들거나 달걀 흰자로 오믈렛을 만들어 먹어도 도움이 됩니다.


30g의 단백질은 아몬드 슬라이스를 뿌린 그릭 요거트 한 컵이나 치즈와 야채, 달걀 세 개를 넣어 만든 오믈렛이면 충분히 섭취합니다.




2. 운동하는 습관: 근력운동을 하세요


한 주에 적어도 5회 이상은 운동을 해야 하는데요. 만약 너무 바빠서 헬스장에 갈 시간이 없다면, 쉬는 시간을 활용하거나 집에서 할 수 있는 고강도 맨손 운동을 꾸준하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근력운동은 체중감량에 필수적입니다. 근육량을 늘리면 운동하지 않을 때의 신진대사율 및 소모 칼로리 역시 늘어납니다.

반면 유산소운동은 운동하는 동안엔 많은 양의 칼로리를 소모하지만, 운동을 멈추면 칼로리 소모 역시 멈춥니다. 특히 배에 쌓인 지방을 제거하는 데는 유산소운동보다 근력운동이 더 좋은 결과를 낳는다고 합니다.



3. 잠자리 습관: 목욕을 하면 바로 잠자리에 드세요


평균 4.5시간의 수면을 취한 성인은 8.5시간의 수면을 취한 이들에 비해 지방을 거의 두 배나 더 섭취한다는 결과가 보고되었습니다. 

수면이 줄어들면 뇌 안의 엔도카나비노이드 수치가 최대 33퍼센트까지 줄어들어 더 많은 간식을 먹도록 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밤에 TV를 보거나 청색광을 뿜어내어 멜라토닌 수치에 영향을 주는 아이패드를 켜는 대신 샤워를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더운 물로 샤워를 하면 혈관이 확장되어 많은 양의 열을 뿜어내기 때문에 체온이 떨어지게 됩니다. 체온이 떨어지면 멜라토닌이 분비되며 자연스레 졸음이 오게 되는 것이지요.



4. 일터에서의 습관: 일을 마치면 신경을 끊으세요


스트레스는 만성 피로, 무기력, 고혈압, 당뇨병 등의 각종 질병을 유발하며, 폭식증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스트레스를 조절하는 기술을 배우는 것은 각종 질병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체중감량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사무실을 떠나면서 일감도 사무실에 두고 나오는 습관을 들여 근무시간 후에는 일에 대한 스트레스에서 말끔히 해방되도록 하세요.



5. 요리하는 습관: 일주일에 한 번은 식사를 준비하세요


체중 관리를 위해서는 집에서 요리를 자주 해먹는 것이 좋은데요. 일요일 오후 시간이나 저녁에 시간을 쪼개 일주일 내내 아침 식사로 쓰일 수 있는 건강식을 미리 만들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현미, 채소, 과일, 닭가슴살 등 많은 양의 음식들을 만들어서 보관하면, 남은 음식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라도 아침에 다른 무언가를 먹을 가능성이 극히 낮아집니다.

요리를 전혀 안 하는 사람보다 약간의 시간을 들여 음식을 스스로 준비하는 이들이 보통 더 건강하다고 합니다. 주말에 하루만 짬을 내어 일주일 동안 먹을 음식과 간식을 준비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6. TV 시청 습관: TV 보며 간식을 먹지 마세요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하루에 세 시간 이상 TV를 시청하는 사람은 비만일 확률이 1시간이나 그 미만을 시청하는 사람보다 거의 두 배 높다고 합니다.

TV를 시청하는 동안에는 외부에서 들어오는 다른 자극 때문에 섭취량을 관장하는 뇌의 기능이 방해를 받아 정크푸드나 패스트푸드를 생각했던 양보다 훨씬 더 많이 섭취하기 때문이랍니다.



7. 청소하는 습관: 매일 조금씩만 부엌 청소를 하세요


주 중에 조금씩만이라도 짬을 내어 부엌 상태에 신경을 기울인다면 주말에 닥칠 대청소의 양을 줄일 수 있고, 청소하며 받는 스트레스를 음식으로 풀려는 습관도 줄일 수 있습니다.

엉망진창인 부엌을 정리하며 스트레스를 받는 여성이 부엌을 깨끗이 유지하는 여성에 비해 두 배 이상의 쿠키를 섭취한다고 합니다.


댓글